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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하기 게임 만들기 - 1 <프로젝트 세팅> [유니티 2D 기초 강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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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하기 게임 만들기 - 1 <프로젝트 세팅> [유니티 2D 기초 강좌]

멍멍은댕댕 2019. 9. 9. 00:15

안녕하세요, 취미로 유니티 강좌를 작성하기 시작한 "멍멍은댕댕"입니다.

 

최근 고등학생 멘티 여러 명에게 멘토링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왕 학습자료 만들 거, 다같이 공유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블로그에 강좌를 연재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유니티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간단한 "피하기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을 만들까?

 


 

준비물

유니티 최신 버전 (저는 2019.2.2로 작업했습니다.)

리소스 파일

수업1 리소스.zip
0.01MB

 

 

강좌를 PDF로 보고 싶다면? 

피하기게임_1.pdf
0.59MB

 

 

 

 

멍댕 유니티 강좌 첫 번째! 지루한 피하기 게임 만들기!

 

 

 

 

 

 

 

 

유니티 허브를 실행시켜주세요. 오른쪽과 같은 창이 나올 것입니다.

 

 

"새로 생성"을 눌러서 새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2D 피하기 게임을 만들 것이므로 템플릿을 2D로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프로젝트 이름프로젝트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 생성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조금 기다리면 위와 같이 유니티가 열립니다.

 

 

저는 기본 레이아웃과는 약간 다른 레이아웃으로 작업합니다.

Hierarchy 탭을 오른쪽으로 옮겨주었습니다.

 

 

접혀 있던 Console 탭도 Project 탭의 오른쪽으로 꺼냈습니다.

 

 

수업 1 리소스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리소스 폴더 안의 Sprites 폴더를 위 화살표처럼 끌어다 넣어주세요.

 

 

이렇게 Assets 폴더 안에 Sprites 폴더가 등록되면 됩니다.

이제 게임을 개발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